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알리 직구 무선 기계식 키보드 개봉기 || GK82 개봉기 || ReNewView

by ReNewView 2020.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크 리뷰어 ReNewView 입니다.

오늘제가 준비한 제품은

해외 구매 사이트인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GK82라는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영상으로 리뷰를 감상하고 싶으시면 밑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youtu.be/E2DIk-9FvQU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직구에대해 관심이 있거나 많은 이용을 합니다. 요즘에는 어떤 구매 사이트를 가더라도 직구상품이 상당히 많고 해외 사이트에서 카카오 페이나 네이버 페이 등으로도 결재가 가능하다고 하니 배송 시간만 감안을 해서 구입을 하면 훨씬 싼 가격에 물건들을 살 수 있는 그런 시대가 되었습니다. 

 

최근에 컴퓨터 책상이 정리가 너무 안된다는 생각에 고민을 하고있던중 선을 좀 깔끔하게 하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주변 기기들을 무선으로 구매를 하고자 했고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등을 열심히 찾아 보았습니다.

마우스는 그나마 괜찮은데 키보드가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구매는 미루고 계속 찾고 있던 도중 결국 알리 익스프레스를 둘러보게 되었는데 여러 조건을 만족하는 기기중 가장 싼 녀석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조건은 무선. 위에서 말했듯이 책상정리를 위해서 선만 없으면 그래도 참 깔끔해 보일것 같아 무선을 구입하고자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게임을 좋아하고 많이 하다 보니 두번째 조건인 응답속도 와도 관련된 블루투스 5.0정도는 지원하는 기기를 찾고 있었는데 제 컴퓨터에서 블루투스를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아서 USB동글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세번째 조건은 전원 방식이 충전식인 기기를 찾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교적 오래가는 건전지식 무선 키보드를 찾으시는데 저는 한번에 오래 사용하는것보다 계속 충전해서 사용하는것이 좀더 좋다는 생각이 있어서 충전식이 제품을 찾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텐키리스 디자인을 찾았습니다. 텐키리스라 하면 일반적인 키보드들의 배열과는 다른 좀 더 작은 크기와 배열을 가진 키보드를 말하는데 이런 작은 크기와 디자인이 책상을 좀 더 이쁘게 만들 수 있어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4가지 이유를 종합하여 찾아보니 몇가지 물건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그나마 외국분들의 리뷰를 찾아볼 수 있었던 MOTOSPEED의 GK82라는 녀석을 구매 했습니다.

제가 말했던 조건들이 모두 들어가 있고 텐키리스지만 텐키리스 중에서도 ESC~F1~F12 키가 모두 있는 배열의 키보드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블랙 색상의 적축 키보드를 주문 했는데 다음날 해당 옵션의 제품이 풀전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다른 옵션으로 변경해서 보내줘도 되겠느냐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이틀정도의 배송이 지연되고 

해당 메시지

또 한 이틀을 기다렸는데도 이곳에서 보내준 송장번호를 입력해도 택배가 추적이 되질 않아서 문의를 해보니 배송이 누락되었다고  해서 또 이틀정도의 배송이 지연되었습니다.

배송 지연 메시지

그렇게 약 일주일의 시간이 지나 택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송현황

배송 지연이 없었다면 5일도 되지 않아서 받을 수 있었을것같은데 이정도면 직구로 빠른 시간에 온 정도라서 배송에 대해서는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이트와 설명서에 쓰여있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 블랙 / 핑크

축 : 청축 / 갈축 / 적축

키 배열 : 87키

LED : 블랙 - BLUE 단일 / 핑크 - WHITE 단일

응답속도 : 0.1ms

사용시간 : 50시간(LED 항상 켬) ~ 500시간(LED 항상 끔)

무게 : 710G

배터리 : 1300mAh

 

사실 중국에서 구입한 제품기도 하고 그렇게 이름있는 브랜드도 아니기 때문에 스펙도 믿을만하지 못하고 내구성도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스펙으로만 보면 이 가격에는 믿지 못할 정도의 성능을 내 줄 수 있을거라는 생각입니다.

 

GK82의 박스

처음 택배를 받고 겉의 비닐 포장을 벗겨내니 나름 정상적인 박스가 들어있었습니다. 제가 찾아봤던 해외 리뷰영상들에서는 로고도 없는 노란 택배박스에 담겨져 있었는데 아주 깜짝 놀랄 정도로 정상적이고 괜찮은 디자인이라 좋았습니다.

 

GK82의 박스 내부

박스 내부도 상당히 좋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구입하는 여느 키보드들의 내부와 똑같았습니다. 물론 싸다고는 해도 나름 가격이 있는 놈이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할 수 있는데 제가 봤던 리뷰 영상들과는 달라서 그점이 놀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K83의 구성품

GK82 키보드의 구성품을 보면 단촐하지만 필요한 것들은 다 있는 구성입니다. C to A USB 케이블, 키캡 리무버, USB 동글, 사용 설명서, 키보드 본품. USB 케이블을 이용하면 충전도 가능하고 컴퓨터에 바로 연결하면 무선 연결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처음에 구성품을 봤을때는 USB동글이 없어서 한참을 찾았고 결국엔 없어서 판매자한테 문의를 해야하나 싶었는데

박스에 숨겨져있던 USB 동글

이렇게 박스 내부의 스티로폼에  콕 박혀서 숨어있었습니다. 포장을 잘 했다고 해야할지 나름 작은 USB동글이 어디로 빠져나가지 않고 고장도 안나도록 할 수 있는 최고의 위치를 찾아서 들어있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키보드의 상단

키보드의 상단을 보면 키보드의 전원을 켤 수 있는 ON/OFF 스위치와 충전또는 PC와 연결을 할 때 필요한 단자가 있습니다. ON/OFF스위치는 상당히 뻑뻑해서 조금은 불편한 정도

키보드를 충전시킬 때의 모습

그리고 키보드를 충전시킬 때 위 사진처럼 빨간 LED로 충전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끝나면 저 LED가 꺼지는 방식입니다.

 

키보드의 좌측

키보드의 좌측을 보면 밋밋한 디자인에 저런 포인트 컬러의 회사 로고가 있어 나름 디자인적으로도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조금 촌스러울 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키보드의 후면

키보드의 후면에는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높이 조절 다리가 있고 그 밑에는 디자인적인 요소인지 회사 로고와 키보드의 설명 그리고 인증 마크와 '마데인차이나'까지 이것도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괜찮게 느꼈습니다. 밋밋하지 않게 그렇다고 과하지 않게 잘 마무리를 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게다가 저 회색띠는 고무재질로 미끄럼 방지의 역할도 하니깐 상당히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축

해당 제품의 키 축은 갈축으로 키보드를 누르는 타건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오테뮤나 체리, 카일 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사각거림이 거의 없고 부드럽게 걸리지 않고 눌리는 오테뮤 적축에 가까운 그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키보드 자체의 높이도 낮고 키캡들도 상당히 낮은 편이라 만약에 구입을 하시고 낮은 키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시면 다른 키캡으로 바꾸어 사용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키캡들은 모두 호환이 되어서 아무 지장없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CAPS/LOCK

그리고 CAPS/LOCK버튼은 알기 쉽게 다른 LED들과는 다르게 초록색 LED가 들어옵니다. 이것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해당제품은 확실히 가성비 제품이 맞습니다. 사용해보니 응답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무엇보다 USB동글을 이용하기 때문에 무선 끊김이 전혀 없습니다. 상당히 만족스럽고 키감도 쫀득쫀득하니 참 괜찮습니다. 게다가 디자인도 제 취향에 딱 들어맞아서 더더욱 좋았습니다. 

게임용으로 사용하기도 좋고 업무용으로 사용해도 키보드의 소음이 그리 크지 않은 편이라서 많이 예민하신 분들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이지 않고 잘 사용하실 수 있을거고 무엇보다 작고 이쁘고 선없는 키보드 중에서 싼걸 찾으시면 이제품보다 좋은 제품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거라 이런 키보드 찾고 있다 하면 그냥 이거 구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개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12 미니 개봉기  (0) 2021.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