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LG

중고 LG V50S 리뷰

by ReNewView 2021.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테크 리뷰어 ReNewView입니다.

제가 오늘 준비한 제품은 

LG V50S 

입니다.

리뷰 시작에 앞서 스펙을 먼저 보겠습니다.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55

RAM : 8GB

디스플레이 : 6.4inch 2340 X 1080

무게 : 192G

배터리 : 4000mAh

특징 : 무선충전, IP68 방수 / 방진, 밀스펙 인증, LG페이, 쿼드 DAC, 

출시일 : 2016.02.22

출고가 : 1,200,000

중고가 : 200,000 - 250,000


해당 제품은 최초 통신사는 KT, 256GB의 저장공간을 가진 모델이고 듀얼 스크린을 포함하여 30만원에 구매를 해 왔습니다. 최근 중고폰 추천드릴때도 제가 상당히 좋은 기기라고 말씀을 드렸고 추천을 드렸던 기기입니다. 직접 써본 결과도 상당히 만족스럽고 어느하나 크게 부족함 없이 지금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좋은 그런 기기였습니다. 다만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부분이라면 최근에 LG가 모바일 사업을 접는다라는 말이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면서 이에대한 사후지원 등의 이유로 구매가 꺼려지는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안은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알아두셔야 하는데 오히려 이 때문에 중고가는 훨씬 가격이 떨어져서 사후지원등의 문제만 감안하면 가성비로는 더욱 좋아진 기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리뷰를 감상하고 싶으시면 밑의 영상을 시청해주세요!

youtu.be/LLvPeK0rwxM

 

 

 

 

1. 외관 & 디스플레이

 

LG V50S의 후면
LG V50S의 하단
LG V50S의 우측
LG V50S의 좌측
LG V50S의 상단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쁘다 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못생긴 친구가 깔끔하게 꾸민 느낌? 카툭튀도 없고 그냥 딱 깔끔한 느낌이고 무난한 디자인 입니다. 전후면 모두 약간의 곡률을 가지고 있어 그립감에도 상당히 좋은영향을 주는 디자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게되면 이런 형태가 되는데 기능이나 사용성은 나중에 따로 이야기를 하고 디자인만 본다면 더욱 못생겨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크기와 무게 모두 벽돌 하나를 드는것과 같이 손에 무리가 가는정도의 크기와 무게입니다. 후면은 가죽을 연상케하는 디자인과 패턴인데 못나지는 않았지만 카메라부분만 뚫려있는것이 아니라서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전면은 거울과 같이 반사되는 재질에 디스플레이가 있어 무엇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상태확인이 가능하여 나쁘지 않은 디자인 형태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FHD의 화질로 기존의 QHD급의 화면에서 하형된 성능이라고 보면 되는데 화면 자체에서 불만은 없습니다. 품질 자체도 꽤 좋은 수준이고 다른 LG기기들처럼 화면 설정에서 많은 옵션들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듀얼 스크린을 사용한다면 본체의 디스플레이와 듀얼 스크린의 디스플레이가 꽤나 차이가 나는것을 볼 수 있는데 밝기나 색감의 차이 뿐만 아니라 품질 자체에서 차이가 있는 디스플레이이기때문에 체감이 많이 되고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거슬릴 정도입니다. 이것을 제외하고 듀얼 스크린이라는 기능 자체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면서 사용을 했는데 게임을 하면서 영상을 본다던가, 게임을 하면서 공략을 본다던가, 영상을 보면서 그냥 거치대로 사용을 한다든가 하는 편리한 사용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물론 이것을 사용하면 상당히 무거워지고 이는 감안을 해야하는 부분이지만 어차피 필요가 없을때는 분리하면 되니깐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보통 이것과 갤럭시 폴드를 비교를 하는데 화면이 애초에 넓은 것과 작은 화면 두개를 분히라여 사용하는것은 사용성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더 좋고 나쁘고를 따지는것은 의미가 없지만 개인의 사용성을 따져보고 그것에 더 적합한 것이 더 좋은 물건이 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피커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그냥 스피커 품질은 별로입니다. 수화부와 하단의 스피커를 함께 사용하는 스테레오 스피커인데 무엇보다 이 상하단의 스피커간 음의 밸런스가 상당히 차이가 나서 조금은 거슬리는 정도이고 고음부분에서는 소리가 찢어지지는 않는데 아주 날카로운 소리가 나고 공간감도 별로였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붐박스 스피커를 탑제했던 모노 스피커들보다는 일취월장한 모습이기도 하고 스피커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 모두 아주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2. 칩셋 / 성능

 

해당 기기에는 스냅드래곤 855가 들어가 있는데 어떤 작업을 해도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한 칩셋이 들어있다고 보면 되는 성능입니다. 

LG V50S의 GEEKBENCH / LG V50S의 3D MARK

현재 시점으로 두 세대 전의 플레그쉽 칩셋이고 충분히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어플을 구동시키거나 게임을 한다해도 크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닌 그런 칩셋입니다. 아주 무거운 작업이나 모션이 많은 3D게임이 아닌 이상 전혀 버벅거림 없이 플레이가 가능 했습니다.

 

 

 

3. RAM

 

8GB의 램을 가진 이 제품은 충분했습니다. 요즘에는 12GB, 16GB램이 탑제가 되기 떄문에 적어보일 수는 있찌만 당장에 애플 제품만 보더라도 아직 6GB의 램을 탑제한 기기들이 플레그쉽으로 나오고 있다는 것을 보면 용량 자체에서 문제가 되지는 않는 넉넉한 용량의 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의 생활 패턴에서는 끊기는일이 거의 없었고 무거운 작업을 한다거나  3D게임을 해도 무리없이 잘 실행을 할 수 있는정도의 램 성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카메라

 

이 기기의 카메라는 사진의 품질을 떠나서 똑똑한 카메라가 들어있다고 할 수 있는 카메라가 들어 있습니다. 품질이야 플레그쉽으로 나온 만큼 연식에 대비해서 상당히 좋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최신 모델들과 비교하면 조금 부족하고 하지만 보급형 모델들보다는 좋은 그런 카메라인데 단순 품질보다는 AI기능이 만족 스러웠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넣고있는 자동으로 장면을 인식해서 찍어주는 AI기능이 제 취향에 맞는 사진이었습니다. 파란것은 더욱 파랗게 하얀것은 더욱 하얗게 라는 느낌입니다. 그냥 풍경을 찍는다 하면 푸르고 맑은 풍경이 찍히는데 어떻게보면 조금 인위적이라고 느낄 수도 있는데 보정은 개인의 취향이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정도로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LG V50S의 실내사진          /          아이폰 12MINI의 실내사진
LG V50S의 실외사진          /          아이폰 12MINI의 실외사진

밝기나 디테일 부분에서는 최신 플레그쉽인 아이폰 12MINI보다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냥저냥 쓸만한 카메라 입니다.

 

야간모드 OFF          /          야간모드 ON

야간모드기능은 그냥 나쁘지 않은 수준인데 야간모드를 따로 켜지 않아도 야간모드를 킨 상태의 가장 밝은 사진을 찍어 줍니다. 왼쪽의 사진은 야간모드를 일부러 출어준 사진이고 오른쪽의 사진은 자동으로 야간모드가 들어간 사진입니다.

 

 

 

5. 배터리

 

해당 기기의 배터리 용량은 4000mAh입니다. 요즘 나오는 기기들에 비교하면 그다지 큰 용량은 아니지만 전혀 부족한 용량은 아닙니다.

LG V50S의 배터리 사용량

단순 시간 상으로는 6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항상 듀얼 스크린으 낀 상태에서 사용을 했고 듀얼 스크린을 뺀다면 이것보다도 훨씬 오래 사용을 할 수 있을겁니다. 배터리는 평균정도의 배터리 타임을 가진다고 볼 수 있는데 듀얼 스크린을 끼고있다는것을 감안하면 만족스러운 수치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배터리 충전 자체는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았지만 듀얼 스크린을 낀 상태에서는 별도의 변환 단자를 끼워줘야하고 저는 판매자분이 이 단자를 잃어버려서 듀얼 스크린을 낀 상태에서는 무선으로 충전을 했고 유선은 듀얼스크린을 뺀 상태에서만 가능했다는점은 참고하시고 만약 구매를 하신다면 이점은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제가 최근에 중고폰 추천을 할 때 상당히 높은 순위로 뽑았던 폰이 이 폰입니다. 사실 순위가 더욱 높은 부종의 1위 자리에 앉혀주고 싶은 그런 기기입니다. 단순 성능으로는 s10과 비슷한 정도인데 가격차이는 5-10 정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모든 부분에서 평균 이상을 넘어서 상위권의 성능을 내주고 기능들도 빠짐없이 들어 가 있습니다. 게다가 듀얼 스크린이라는 특별한 기능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폰입니다. 소프트웨어도 최근의 LG소프트웨어가 상당히 좋아진 모습을 볼 수 있어 실 사용에서 불편함 없는 그런 UI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추천을 해드리는 입장에서 모바일 사업부를 접는다는 소식이 있는 LG의 기기를 무턱대고 추천해드리기는 조금은 힘들기 때문에 꼭 감안을 해 보셔야 한다고 당부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기기는 가성비가 굉장히 훌륭한 기기입니다.

이정도 성능에 이정도 기능들에 이정도 가격이 말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메인폰으로 사용하기에도 좋고 세컨폰으로도 아주 좋은 그런 기기입니다. 중고폰 구매를 고려하고 있고 이것 저것 따지기 귀찮고 사후지원에 크게 싱경쓰지 않는다면 이 기기르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리뷰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watch W7 리뷰  (0) 2021.03.23
중고 LG G7 리뷰  (0) 2020.11.02

댓글